logo image

서울시 시민참여 캠페인

캠페인

본문

주요장면

제작 프로세스

기획 -시나리오 - 촬영 -CG - 편집 - 납품

좋은 캠페인 영상은 어떻게 만들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구성!



서울시에서 주최한 '서울혁신주간'은
포럼, 컨퍼런스 그리고 시민 캠페인으로 구성된 중요한 서울시 행사입니다. 
우리는 행사의 쓰이는 여러 영상을 주관하여 제작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영상은 바로 시민참여 캠페인 영상이었습니다.


서울시 영상심의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캠페인 영상'!
담당 주무관님께서 뻔한 영상은 싫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많은 리서치와 주무관님과의 여러차례에 거친 피드백을
 통해 아예 새롭게 기획을 시작했습니다. 

part1:  모션그래픽 인포그라피
part2: 시민 인터뷰
part3: 데이터 분석을 통한 테그클라우드 인포그라피


공을 들인만큰 다채로운 영상이 나왔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곳에 공을 들인 티가 납니다.
숫자를 기반으로 한 인포그라피,
지루해질만한 곳에는 CG를 넣어 시각적요소를 더했고
시민 인터뷰도 짧고 굵게 들어갑니다.
각 프로젝트도 1줄 소개로 넣어 지루하지 않게 했습니다.


감동 엔딩
여운이 남는 엔딩을 위해 마지막엔 시민들의 목소리가 합쳐지며 
하나의 큰 목소리가 됩니다.
적절한 음향 효과와 함께 감정을 울리게 됩니다.